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CO심마니입니다.

요새 제가 참 많이 바쁘네요 ㅎㅎㅎ

오늘은 얼마전 후오비코리아에 오픈한 C2C 마켓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게요~

C2C마켓은 Customer - TO - Customer Market의 약자에요.

직역하면 고객 과 고객 사이의 시장이겠네요?

무슨 이야기냐구요?

음 쉽게말하면 개인간 직거래에요.

중고나라 아시죠?

내가 갖고 있던 물건을 타인에게 직거래로 파는 거에요.

이걸 코인에게 적용했다고 하면 이해가 쉽게되죠?

거래소가 있는데 왜 개인거래를 하나요?

맞는 말입니다. 개인끼리 왜 거래를 할까요?

 
 

대표적인 거래사유들입니다.

1) 개인거래에서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시중가보다 조금이라도 싸게 나오면 저렴하게 구매하여

수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 수수료 이벤트로 수수료가 아예없거나 작은 거래소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수수료가 없는 상태에서는 초단타를 하시는 분들도 꽤 있죠?

2) 두 번째 사유는 어떻게 보면 큰 손들이 이용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시장가를 유지하면서 코인을 모으기에 적합할거 같죠?

3) 이건 흔히 보따리상이라고 부르는 분들이 좋아할 방법이네요.

예를들면 후오비코리아에서 10만원인 코인을 B에서는 12만원에 팔고있다면

C2C거래를 통해 빠르게 코인을 수주받아 B거래소에 넘겨 차익을 버는 방법!

위 사유가 대표 사례들입니다 ^^

자, 그럼 혹시 문제점도 있지않을까요?

 
 

개인간의 거래기에 사람의 소홀함을 악용하는 사례들이 물론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는 방법 / 트라이앵글 사기 / 악의적인 오입금 / 오프라인으로 유인해 범죄

위 사례들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후오비코리아에는 해당사례가 의심될 경우 안전장치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재시스템이 마련되어있으나 가장 중요한건 거래당사자들이 주의를 기울이면

피해가 최소화 된다는 점!!

자, 마지막으로 C2C 스토어 등록절차를 알아볼게요 ^^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스토어 신청버튼 클릭

2) 스토어 닉네임 설정

3) 결제수단 및 본인명의 계좌 등록

 
 
 
 
 
 

나머지 내용은 C2C마켓 가이드를 읽어보시면 어려움 없이

따라오실 수 있겠죠? ㅎㅎㅎ

C2C마켓 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내용을 확인해주셔야해요.

다른 암호화폐OTC마켓 과는 확연한 차이를 두려고 노력한 모습이 잘 보입니다 ^^

무엇보다 기존 암호화폐OTC마켓 의 보완점인 속도 / 안전성 등을 후오비코리아

중간에서 커버해준다는 점이 특장점인 거 같아요.

쉽게생각해보면 중고나라의 경우도 개인간 직거래에서 벌어지는 무수히 많은 사건사고들이 있기에

에스크로 안전결제가 있는건데요.

수수료와 편의성이 떨어지기에 웬만하면 잘 안쓰이죠?

후오비C2C 는 중재라는 기능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고

수수료 제로라는 기능을 통해 결제의 원활함을 주었습니다 :D

또한 후오비C2C 를 쓰기위해 여러 유저들이 유입된다는 효과도 있겠네요.

유저가 많아진다는 건 해당 거래소가 활성된다는 걸 뜻하고~ 거래량이 늘어날 수있다는 청신호!

현재 C2C마켓 은 첫 출시이기에 신청혜택이 주어지고 있어요.

이런 혜택은 무기한이 아니기에 혹시 관심있는

C2C마켓 셀러분들은 서둘러 등록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후오비 C2C 마켓에 대해 자세한정보는?▼

후오비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