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ICO심마니입니다 ^^

다름아니라 저번에 제가 C2C마켓 이용방법 및 등록방법을 안내드렸는데요.

기억나시나요?

▲바로 이 포스팅에서 해당 내용을 다뤘었죠?

이번에는 제가 실제로 거래를 한 번 해본 이용후기를 보여드리려고 해요.

정말 간단하니 이거 참 괜찮더라구요.

한 번 볼까요~?



후오비코리아 로그인은 기본!!

자 메인 화면에서 C2C마켓 클릭해주시면 바로 C2C마켓이 보입니다 ^^



처음 메인화면은 BTC 마켓이에요.

비트코인을 C2C 개인간 직거래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판매자가 원하는 가격을 살펴볼 수 있어요.

그리고 괄호옆에 퍼센테이지는 거래성공률인데 해당 퍼센테이지가 높을 수록

빠른 거래 및 거래완료가 이루어졌던 판매자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D



저는 판매를 한 번 진행해봤는데요.

이더리움을 팔아봤었어요.

보시면 가격방식에 시장가 / 고정가로 나와있는데

저는 고정가보다는 "시장가"를 추천드려요.

이게 무슨 차이냐면

고정가는 내가 적어둔 그 가격말고는 팔지 않는다는 것이기에 시장가가 어떻든 변동이 없어요~

예를들면 이더리움가격이 현재 시세가 10만원

내가 올려둔 고정가는 13만원이라고 하면

일단 아무도 사는사람은 없겠죠? ㅎㅎㅎㅎ

그런데 갑자기 알람이 울립니다.

13만원에 사겠다는 사람이 나온거죠.

나는 이게 웬 횡재냐!!

생각없이 판매완료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더리움이 하드포크로 급등했다!!

현재가는 25만원.

일 수도 있는거죠 ㅎㅎㅎㅎ

뭐 실제 이렇게 극단적인 경우는 드물겠지만

고정가는 내가 항상 거래전에 시장을 살펴봐야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시장가는 현재 시장가에 퍼센테이지 (%)로 거래가 가능하기때문에

5% 높게 판다고 설정해두면

실시간으로 시장가격 * 5% 의 금액이 반영돼요.

참 편리한 기능이죠?



위 사진에 맨 마지막이 저인데요.

저는 시장가액보다 5% 높게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오늘기준으로는 136,125원이고

시장가는 129,000원대네요.

만약 오늘 기준으로 이더리움이 15만원이라면

157,500원이 자동으로 반영되어 기록됩니다 ^^

자, 이제 기본 개념은 다 이해되셨을테니

실제 거래화면을 보여드릴게요~

빠른 스피드가 관건!

이게 실제 거래되었던 내역들이에요.

1번 사진은 시간을 보시면 알겠지만.. 새벽 세시 45분이네요..

만약 저 때 제가 깨어있었으면 거래가 이루어졌겠지만 ㅎㅎㅎㅎ

꿈나라였기때문에 불발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첫 거래 성공한 내역입니다.

15,000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시장가 5%인 137,871원에 구매를 해주셨네요.

실제 시장가는 12만 9천원임을 고려해볼 때 저는 상당한 이익을 본거죠.

수수료 또한 0% 인 걸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짭짤한 수익을 얻었습니다.

거래방식은

구매자의 구매요청 → 후오비 문자 및 어플 / 홈페이지 알람 → 판매승인

이보다 간단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구매자가 제가 설정한 통장으로 입금한 금액을 확인 후에 진행해주시면되고

계좌이체로 빠르게 돈이 입금됩니다.



쨘~ 입금확인 완료!!

어때요? 참 쉽죠?

마켓에 등록하시고 알람이 오면 판매를 한다.

이보다 간단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저도 첫 거래를 하고나서

어라? 이게 끝이야???

싶을정도였어요 ㅎㅎㅎ

한 가지 아쉬운점은, 계좌로 바로가게 설정하지 않고

후오비코리아의 지갑으로 들어가게 설정하는 것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C2C마켓을 직접 이용해보니

생각보다 간편하고, 예상치 못했던 수익을 올려 기분도 업됐네요 ㅎㅎㅎ

그럼 이상으로 후오비C2C 마켓 이용후기를 마쳐볼게요

감사합니다 :D



▼후오비코리아 C2C마켓 상세정보▼

후오비코리아 홈페이지

후오비코리아 C2C마켓


댓글